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콩달콩 장터, 전남 구례 전통시장 오일장, 5일장

본문

728x90
열리는날 : 매월 3,8일
주소 : 전남 구례군 구례읍 5일 시장 작은 길 20
주차 : 무료

구례 5일장을 지리산과 섬진강이 가까워 유명하게 한 것은 지리산에서 나는 산나물과 약재, 그리고 섬진강에서 나는 민물고기 등이 유명하다. 지리산에서 나는 송이, 고사리, 더덕, 취, 작성차 등 산나물과 당귀, 색자황, 백지 등 한약재가 많이 거래되고 산수유를 비롯하 여 밤, 매실, 감도 많이 거래되고 있다. 

5일시장 입구
구례5일시장 입구

구례 오일장은 최근들어 현대화하여 깔끔하고 청년들이 들어서 있는 매장은 다양한 먹거리가 있고 주변에서 먹을 수 있는 좌석도 구비되어 있어 간단하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청년매장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청년매장
다양한 상품
현대화된 시장 전경

 
시골장은 아무리 현대화 되어도 주변에 항상 존재하는 것이 구시장 풍경이다. 보통 시장판매물건 중 야채, 생선 등은 장똘뱅이라 일켜어지는 판매매장에 사람들이 더 모이는 것 같다. 아래 사진을 보면 구시장 지역과 현대화된 시설 장옥안에서 판매하는 시설인데 극명하게 갈린다. 좌측에는 사람들이 많고 우측에는 사람들이 없어 한산한 풍경이다.

구시장풍경
구시장 풍경

시장을 구경하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르는 곳을 가 보았더나 구례당에서 판매하는 빵집이다. 요즘에는 어디 가나 그 지방에서 유명한 빵집들이 꼭 있기 마련이다. 구례에서는 구례당이라는 빵집이 유명한 것 같다. 시골장터에서 판매하는 빵이라서 그런지 다른 매장에서 파는 것보다 크기가 더 크게 느껴진다.

구례당구례당
구례당빵 판매 매장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