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담양 한국 대나무박물관과 몽에뚜와르 제빵소

5. 전국 가볼만한 여행지/전라,제주도 여행

by 마실+여행 2023. 2. 27. 03:10

본문

728x90

담양은 죽녹원 등 대나무를 주재로 한 체험, 산책길, 대통밥 등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한국 대나무박물관이다. 담양 IC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대나무 박물관과 다양한 대나무 종류를 배울 수 있도록 꾸며서 있다. 또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항상 사람들로 가득한 한옥카페  몽에뚜와르 단청제빵소가 있어 산책 후 제빵소에 들려 빵으로 허기를 달려 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담양 하면 떡갈비, 대통밥, 담양국수 거리 등이 유명했으나 최근에는 빵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다.

한국대나무박물관

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35, 입장료는 2,000원이나 죽녹원 등 담양의 다른 관광지를 방문 했을 경우 할인

몽에뚜와르 단청제빵소

담양군 수복면 한수동로 524, 대형 한옥 카페로 없는 빵이 없을 정도로 종류도 많고 빵을 사려는 사람도 많다.

#한국대나무박물관

담양의 기후와 토질이 대나무가 성장하기에 알맞아 대나무가 있는 마을이 많아 예로부터 죽세공예,대나무시장이 열리는 등 대나무 고을로 알려져 있다. 전시관에는 지난 35년 동안 수집하여온 고죽제품, 명인의 죽세공예품, 다양한 대나무공예품과 중국, 일본, 베트남, 미국 등 외국 대나무가 전시되어 있고 입구에는 공예품을 파는 가게도 있다.

대나무박물관
"한국대나무박물관"

오죽 등 세계적으로 자라고 있는 대나무를 식재하여 볼 수 있게 심어져 있다.

대나무종류
"오죽 등 다양한 대나무 들"

대나무박물관 주변에 대나무산책길이 만들어져 있어 한가롭게 거닐 수 있다.

대나무 산책로
"대나무박물과 안 산책로"
 

박물관 주차장에서 안으로 들어서면 제일먼저 눈에 보이는 것이 대나무공예를 판매하는 상점들이다. 예전에 우리 조상들이 사용했던 물건들이 대부분 대나무 명인들이 만들어 놓고 판매한다.

공예품판매소판매점 전경
"대나무 공예, 생활용품 판매"
한옥카페
"몽에뚜와르 입구"
"빵"

o 한옥카페와 같이 있는 한정식집으로 음식이 깔끔하다고 한다. 떡갈비를 좋아하지 않아서 먹지는 않았음

"단청, 퓨전한정식"

 

 

#담양 뚜벅이 여행
 

담양 뚜벅이 여행

담양 여행은 죽녹원 ~ 담양 국수거리 ~ 담양 오일장 (담양 시내 부근) 소쇄원 ~ 송강정 (광주호 부근)으로 나누어서 다녀올 수 도 있으나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 하루 여행코스로 대나무와 정자문

tourstory3409.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