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청남도 서천 홍원항, 꽃게와 전어, 갑오징어

본문

728x90
728x90

충남 서천 홍원항은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 입구에서도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나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장을 보려는 사람들로 주말에는 여유가 별로 없는 편이다. 여행지로 매력은 항구를 에워싸고 있는 방파제, 등대 들과 항에 정박해 있는 고깃배, 고깃배가 잡아오는 싱싱한 해산물이 있다.

홍원항은 계절별로 나오는 해산물을 구입하려고 오는 사람도 많지만 서해안 바다낚시, 캠핑하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으로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특히 주말 점심때는 점심식사를 겸해서 구경나온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홍원항에서는 축제도 열리는데 특히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는 매년 8~9월 사이에 개최되는데 2023년에는 9.2~9.17일까지 열린다.

마령포구 홍원항
주소 : 충남 서천군 서면 홍원길 130-3
주차장 : 무료

 

#홍원항

서천 미황 홍원항은 많은 배들이 방파재 안에 늘어서 있고 그 배들이 계절별로 잡아오는 해산물을 사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항구 끝편에는 등대, 배, 썰물 때는 바다로 내려가 홍합, 굴등도 채취해 볼 수 도 있다. 홍원항 인근에 천연기념물인 마량리 동백나무 숲이 있다. 마량포구는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항구이기도 하다.

홍원한 입구
홍원항 입구

 

#9월 판매생선

9월에 가장 많은 해산물은 꽃게, 갑오징어, 광여 등 서해안에서 잡히는 생선들이 많이 나오고 있디. 꽃게는 kg 당 12,000원 정도하고 갑오징어는 크기에 따라 다른데 한 박스에 5만 원부터 8만 원 사이다.

가판대
해산물 판매대
구경하는 사람들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