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남 미황사, 달마고도 둘레길

5. 전국 가볼만한 여행지/전라,제주도 여행

by 마실+여행 2023. 6. 17. 07:58

본문

728x90

해남 미황사는 달마산에 위치한 자연풍경이 수련한 사찰이다. 달마산은 삼황이라고 부르는데 불상과 바위, 석양빛이 조화를 이룬 것을 말하며, 바위병풍을 뒤로 두르고 서해를 내려다보는 자리 잡고 있다. 문화적 유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해의 섬과 미황사, 달마산 일대의 수려한 경관으로  수직 암봉들이 병풍같이 늘어서 있어 자연경관이 뛰어난 경승지이다. 달마고도에서는 매년 달마고도 휠링축제가 개최되고 있고 거리상 접근하기가 쉽지않는 지역으로 해남여행하거나 걷기를 즐겨하는 사람들은 꼭 가봐야 하는 명승지이다.

종 목 : 명승  제59호  
명 칭 : 해남 달마산 미황사 일원 (海南 達摩山 美黃寺)  
분 류 : 자연유산 / 명승/ 역사문화경관/
소 재 지 : 전남 해남군  송지면 서정리 247 등  

미황사
미황사
미황사입구
미황사입구

#달마고도 둘레길
달마고도는 달마산의 주 능선을 아우르는 17.74km의 둘레길이다. 신발 한 짝 들고 남쪽으로 떠났다는 달마대사, 1500년 전 그가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이곳 산에 머물렀다 해서 산 이름이 달마산이 됩니다. 달마고도란 고려 때 달마산 둘레에 건립됐던 12개 암자를 연결한 암자순례 코스로 달마대사가 걸었던 옛길을 의미한다. 미황사에서 좌측방향으로 가는 길이 1코스, 우측길이 4코스 전체순회하는 시간은 7~8시간 소요된다.

  • 제1코스 출가길 : 미황사~큰 바람재 (2.71km, 50분 소요
  • 제2코스 수행길 : 큰바람재~노지랑골 사거리 (4.37km, 1시간 50분 소요)
  • 제3코스 고행길 : 노지랑골 사거리~몰고리재 (5.63km, 2시간 10분 소요)
  • 제4코스 해탈길 : 몰고리재~미황사 (5.03km, 1시간 40분 소요)

달마고도 둘레길 (미황사 입구)

달마고도 1코스입구
2023.04.02 - [섬과 산, 둘레길 여행/둘레길 여행] - 달마대사의 길, 해남 달마산 달마고도와 미황사

 

달마대사의 길, 해남 달마산 달마고도와 미황사

해남 달마산은 우리나라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산으로 남쪽의 금강산이라 불린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 동백꽃, 가을에는 산 정산까지 끝없이 펼쳐진 억새가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

tourstory3409.tistory.com

 

#달마고도와 휠링축제
매년 3월이 되면 달마고도에서 열리는 휠링축제는 달마고도 걷기행사, 힐링음악회, 숲 속버스킹, 노르딕워킹 체험, 힐링 프로그램(명상, 요가 등), 달마장터(농수특산물 판매), 줍깅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있고, 평상시에서 달마고도를 걷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