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해남 포레스트 (4est) 수국 축제
제주도를 시작으로 수국 꽃이 본격적으로 피는 시기가 되었다. 수국 꽃을 볼 수 있는 장소가 여러군데 있으나 요즘에는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찾아가도 꽃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많아 기본적으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우리나라 대표적으로 유명한 곳으로는 송림공원(부산 해운대구), 장생포고래문화마을(울산 남구) 배를 타고가야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는 쑥섬(전남 고흥군), 연화도 (경남 통영시), 도초도(전남 신안군) 등 다채롭고 오색찬란한 수국의 매력이 있는 곳이 여러곳이다. 이중 해남포레스트라는 수목원 현재 개화상황입니다.
- 위치 : 전남 해남군 현산면 봉동길 232-118
- 입장료 : 개인 5,000
- 홈페이지 :www.4est수목원. com
- 수국축제 축제기간 : 2023.6.10(토) ~7.10일
전망대에서 바라본 수목원 전경이다. 군데군데 양지바른 곳에는 꽃이 아름답게 피여있다. 수목원 전체를 돌아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여기저기 구경해도 체력적으로 큰 무리가 없다.
2023.6.10일 남도 지방의 수국개화는 아직 철이 조금 이른듯 보인다. 음지의 경우 거의 꽃이 피지 않아 조금 아쉽다. 남도 지방의 수국 꽃을 보기위해서는 6월 중순에서 하순사이가 제철인듯으로 보인다.
2023.06.11 - [구석구석 전국여행/생태관광여행] - 전라남도 수국축제, 제주도에서 넘어온 꽃피는 소식
전라남도 수국축제, 제주도에서 넘어온 꽃피는 소식
여름철의 꽃 중에 꽃 수국꽃이 남도지방에 피기 시작했다. 6월 중순에 제주도에는 한참 수국이 피어서 보기 좋을 때이긴 하지만 어느덧 전라남도 지방에 수국이 피다는 소식이 들린다. 수국이
tourstory3409.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