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창 청보리와 제20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1. 전국 축제 여행

by 마실+여행 2023. 4. 20. 13:20

본문

728x90

고창 청보리밭은 싱그러운 초록낙원 청보리밭에 보리 싹이 돋아나는 시기부터 눈을 정화시켜 주는 푸르름이 있고 최근에는 유채꽃을 2개 단지에 심어서 노란색과 초록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더욱더 아름답다. 

제20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일시 : 2023.4.15 ~ 5.7 (23일간)
장소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원

#고창 청보리밭

고창 청보리밭은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대한민국 농촌의 미소라고 불리는 명소입니다. 청보리밭은 봄에는 초록빛 보리가, 여름에는 황금빛 보리가, 가을에는 금강산이 제법 높은 산처럼 보이는 등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고창 청보리밭은 한국의 전통 농업문화를 보존하고 이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990년대부터 청보리밭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현재는 매년 4월부터 5월까지 청보리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고창 청보리밭을 찾아 방문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의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고창 청보리밭은 넓은 면적에 보리밭이 한 눈에 보이는 화려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보리밭 사이사이에는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어 청보리밭을 걸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최근 들어서는 유채꽃을 심어서 산책하는데 더없이 좋다.

고창 청보리밭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보리밭이 일자로 심어져 있어 한국 농업문화의 보고라고도 불린다. 청보리밭에서는 보리의 수확기가 되면 보리를 수확하고, 보리 까기 체험, 보리빵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주변관광지

고창 청보리밭을 주차부터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면 충분한 시간이다. 고창에 오면 인근에 있는 숲이 아름다운 선운산도립공원, 세계문화유산 고인돌유적, 철쭉이 아름다운 고창읍성, 고창 고인돌박물관, 치즈체험이 가능한 상하농장 등 인근에 가볼 만한 관광지가 있다. 특히 철쭉이 피는 5월 초가 되면 고창읍성 성곽 주변 전체에 철쭉꽃이 피는데 이때가 고창 관광의 포인트 인듯하다.

 

#제20회 고창청보리밭 축제

제 20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2023.4.15 ~ 5.7 (23일간), 학원농장에서 개최된다.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전라북도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하는 고창군의 대표축제이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평균 50만여 명이 방문하고 있는 전국 경관농업의 1번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고창 청보리밭축제는 4월 15일 유채와 보리밭을 배경으로 축하공연과 함께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주말 및 공휴일에는 문화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보물찾기, 보리빵 만들기, 보리새싹 키우기, sns 포토존 운영, 고창 방문의 해 이벤트, 고창 관광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차장)

주차장은 내부와 외부로 나누어지고 외부 주차장에는 대형차가 주차 할 수 없다. 내부 주차장은 행사장 동쪽 산동마을 쪽에서 진입하면 되고 외부 주차장은 공음 쪽에서 진입하면 된다. 외부주차장에 주차할 경우 주 행사장까지 20여분 걸어야 도달할 수 있으나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고 있어서 걸어가는데 큰 무리는 없다.

 

외부주차장에서 주 행사장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걸어야 하는데, 청보리밭 트랙터 관람차를 타고 들어 갈 수 있다. 요즘이 좀 비싸다고 하지만 아이들과 같이 오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