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산 고군산군도 여행 - 선유8경과 신시도,선유도,무녀도,장자도,대장도

2. 섬과 둘레길 여행/섬 여행

by 마실+여행 2024. 6. 28. 00:47

본문

728x90

고군산군도란 16개의 유인도, 47개의 무인도를 고군산군도라 부르고 이중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지역이 신시도, 산유도, 장자도, 대장도가 있다.

주차는 선유도와 장자도를 이어주는 장자도 스카이워크(보행교) 선유도 방면에 무료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고 스카이워크를 건너 장자도 여행을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

주요여행지로는 신시도에는 산책길, 무녀도에는 부녀회맛집, 선유도에는 해수욕장, 선유스카이라인, 선유둘레길 등이 있어 산책하기 좋고 장자도에는 주차장과 먹거리, 대장도에는 대장봉 등반이 가능하다.

*여행코스*

1. 무녀도 카페 2구 마을버스 ~ 선유도해수욕장 ~ 선유스카이 썬라인 ~ 장자도 스카이워크(보행교) ~ 대장도 할매바위
2. 선유1,2구 해상데크길
고군산군도 주요여행지

 

#고군산군도 여행코스

조감도

 

#무녀도 카페 2구 마을버스

무녀2구 마을버스에서는 커피, 간단힌 음식을 판매하고 있고 해안까지 의자가 세팅되어 있어 공간도 넉넉한 편이다.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하기 전이나 마지막에 들리면 된다.

이곳은 이색적인 분위기를 가진 스쿨버스에 디양하게 구며진 아기자기한 공간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고 휴식도 취할 수 있다.

  • 커피 : 5,000 ~ 6,000원 , 수제버거 11,000원

버스카페

#선유도 해수욕장

고군산 군도의 중심이 되는 선유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명사십리 해수욕장’ 스카이 집라인, 산유 1길 해상데크길 등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여름철이 되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선유도해수욕장은 수심 차이가 완만해 가족단위로 찾는 사람들이 많고 평소에도 애완견들을 데리고 해수욕장과 솔섬을 산책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이다.

선유해수욕장
선유스카이썬라인, 선유해수욕장

#선유스카이썬라인

여름철이 되면 본격적으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 해수욕장까지 가는 잪라인 체험시설이다.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면 요금은 2만 원 정도 한다.

#장자도

장자도는 어느 곳이나 천혜의 바위로 둘러 쌓여 있어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섬이다.  산유도에서 스카이워크(보행교)를 걸어서 넘어오면 맞이하게 되는데 음식점, 간식거리 등을 먹을 수 있는 식당 등이 많이 몰려있다.

요즘 대세인 트롯트 가수들이 방문한 가게가 많은 모양이다. 여기저기에 다녀간 흔적들이 보인다.

요즘 한창 뜨는 트로트가수가 방문했다거나 촬영한 장소들이 유난히 많고 줄을 서서 먹는 호떡집이 간식거리로 인기가 많은 식당이다.

#대장도 전경

대장도는 전형적인 어촌마을로 장자도와 대장교 간 현수교가 놓여 편리하게 장자도와 오간다. 산 중턱에는 아기를 업고 고기잡이 나간 남편을 기다리다가 돌이 되었다는 전설이 서린 할머니바위가 있다. 

대장도의 북동쪽에 있는 작은 바위섬에는 세계적인 희귀 새인 천연기념물 제326호 검은 머리물떼새와 가마우지 서식지가 있다. 

대장도에는 대장봉이 있는데 높지는 않으나 가파른 구간이 있어서 좀 심해서 올라가야 하지만 대장봉에 오르면 고군산군도가 눈앞에 펼쳐져 아름다운 풍광이 여기저기 보인다.

선유도 걸을만한 해상데크길

 

전라북도 고군산군도 안에는 선유도해수욕장, 대장도 등이 유명하지만 전형적인 어촌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선유 1, 2구를 아는 사람은 많지가 않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해수욕장이나 대장도와 다르게 선유 1,2구는 조용하면서도 진짜 섬다운 차분함이 있다. 요즘에는 간식거리도 판매하는 곳이 몇 군데 있다. 

일단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주차나 운전하기가 쉽지가 않다. 차분이 선유도물량장 공영주차장(무료) 주차하고 데크를 따라 옥돌해수욕장까지 걸어갔다 다시 되돌아오는 것을 추천한다.

<구블8길 (데크) 고군산길>
선유도물량장 공영주차장(선유 2구)  ~ 데크 ~ 엘림민박 (선유 1구) ~ 방파제(길거리횟집) ~ 옥돌해수욕장 (왔던 길로 다시 되돌림)

 

#선유 1구 마을에서 선유도물량장 가는 데크

선유1구

 

#옥돌해수욕장에서 방파제로 오는 길

선유2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