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5월 가볼만한 축제 - 녹차 체험으로 가득한 보성 다향 대축제

1. 전국 축제 여행

by 마실+여행 2024. 5. 3. 20:38

본문

728x90

푸른 5월이 되면 매년 개최되는 보성 다향 대축제는 금년에 제47회째 열리는 축제다. 하동 지리산 쪽에도 녹차가 유명하지만 보성은 일찍 녹차를 상품화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보성에서는 요트. 마라톤, 소리 등 여러 가지 축제를 동시에 개최하고 있다. 그중 중심이 되는 축제가 보성 다향 대축제이다. 

24.5.3(금) 축제장은 평일이라 사람들이 아주 많지는 않고 적당한 인원이 찾고 있었다. 입구에서부터 전체를 돌아보는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다.

기간 : 24.5.3 ~ 5.7
장소 : 보성 차문화공원일원
주요프로그램 : 녹차 따기 체험, 녹차 시음행사, 족욕체험 등
728x90

다향축제장 입구

 

#축제장 돌아보기 

한국차문화공원 입구 ~ 우측에 스냅사진 찍기 체험 등 ~ 본무대, 체험광장 ~ 한국차박물관, 티움차밭 순으로 돌아보면 된다.

트래킹을 하려면 우측 체험장부터 티움차밭까지 전체적으로 트래킹을 하고 마직막에 한국차박물관에 가서 땀을 식히고, 박물관 앞에 있는 족욕체험장에서 족욕을 하면서 시원한 차 한잔을 먹을 수 있는 체험을 하면 된다.

아이들과 함께하려면 본무대 부근에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많이 있어서 천천히 체험을 하면서 돌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티움차밭
티움차밭 전경

#족욕 체험장

차박물관 입구에 있는 족욕체험장, 무료로 체험이 가능토록 수건, 시원한 차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코스가 아닐까 한다.

 

#주요체험 프로그램

녹차스탬프 투어, 소원지 쓰기, 농산물 마켓, 버스킹, 보성 찻잎 따기, 차밭스냅사진 찍기, 차밭 보물찾기, 1만 보 워크챌린지, 차밭 플로킹, 보성 차판매관, 향토식당 푸드마켓 등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