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서천군 여행코스와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

5. 전국 가볼만한 여행지/충청도 여행

by 마실+여행 2024. 3. 12. 13:21

본문

728x90

충청남도 서천군 마량진항 일원에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가 열린다. 마량진항은 홍원항 인근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마량리 동백나무숲에는 지금 동백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다. 마량진항 해안가에는 해안데크길이 설치되어 있어서 산책할 수 도 있는 길이 있다.
 
#동백꽃주꾸미축제

  • 기간 : 3.6 ~ 3.31
  • 장소 : 마량진항

서천군에는 어린이들과 방문하면 좋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이 있고 송림이 잘 가꾸어진 송림산림욕장, 장항 스카이 워크가 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마량진항 주차장 인근에는 성경전례지 기념관이 있어서 성경전래에 대해 기록이 전시되어 있어서 한 번쯤 돌아볼만하다.
또한 홍원항에서는 제철에 나는 수산물을 상시 구입할 수 있고 수산물특화시장에서는 횟감을 직접 사서 먹을 수 있는 장소가 구비되어 있다.  

 
#서천군 가볼만한 관광 명소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스카이워크,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서천수산물특화시장, 홍원항(마량진항)
 
장항송림산림욕장, 스카이워크, 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자원관 ~ 장항 송림해안 ~ 장항 산림욕장 ~ 장항 스카이워크는 해양생물자원관에 주차하고 생물자원관을 먼저 둘러보고 걸어서 송림해안, 스카이가 워크를 돌아보는 게 여행코스로 가장 좋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수집, 보존, 관리, 연구, 전시,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해양의 유용한 생물자원을 개발, 보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시,교육 시설인 씨큐리움에는 7,000점 이상의 다양한 해양생물 표본이 전시되어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야외공간은 노을이 아름다운 장항송림해안으로 1km가 넘는 해변을 거닐어 보는 것도 좋다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송림산림욕장은 바닷바람을 막기 위한 방품림으로 해안을 따라 1.5km 산책코스가 조성되어 바다와 함께 산책코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맥문동, 해국, 송엽국 등의 하층 식생을 조성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더한다. 
 
#장항스카이워크(기벌포 전망대)
소나무 위를 걷는 스카이워크는 서해바다와 갯벌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스카이워크 앞바다에서는 기벌포해전이 펼쳐진 곳으로 역사적 의미를 가지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붉은 일몰은 장관을 이룬다.
기벌포 해전은 나당 전쟁 중인 676년 신라와 당나라가 금강 하구인 기벌포(현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앞바다에서 벌인 전투로 22번의 크고 작은 전투 끝에 신라가 승리하였으며, 기벌포 전투로 신라는 작게는 서해에서의 제해권을 장악하였고, 크게는 7년에 걸친 나당 전쟁에서 최종 승리를 거두고 당의 세력을 한반도에서 몰아내었다.

동백나무 쑾
동식물의 보고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
4,500여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 쉬고 있는 국립생태원이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항온·항습기능을 완벽히 갖춘 '에코리움'은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세계 5대 기후대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현지생태계를 그대로 재현한 에코리움의 각 온실에는 기후대별 어류, 파충류, 양서류, 조류 등 2,400여 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 쉬고 있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재미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에코리움에는 상설주제전시관이 마련되어 있고 4D 영상관도 마련되어 있다. 강산이와 오름이의 모험이야기가 4D 애니메이션으로 상영되는가하면 인간에 의해 멸종된 도도새 이야기를 2D 애니메이션으로 들을 수 있고, 미래에서 온 손자와 함께 지구를 구하기 위해 비밀물질을 찾는 모험영화 ‘구하라’가 상영된다.

서천의 시장구경

 
#홍원항
홍원항은 항구를 애워 싸는 방파제와 그 끝의 등대, 항구를 오가거나 정박해 있는 배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아담한 항구이고 어민들이 잡아온 해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시장도 열린다.
시장에는 계절별로 잡히는 싱싱한 수산물이 판매되고 있고 고기를 잡고 들어노는 고깃배로 다가가서 어민에게 해산물을 구입할 수도 있고, 썰물 때 바닷가로 내려가 갯바위에 붙어사는 홍합과 굴 등을 직접 채취할 수 도 있다.

홍원항 입구

#서천특화시장
각종 서천 앞바다에서 갓 잡은 수산물과 농산물 및 잡화, 의류 등이며 특히 싱싱한 활어와 횟감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인근 보령, 군산, 익산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화재로 어려울때 더 많이 방문해야 싱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