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항구여행 - 당진, 보령, 서산, 태안, 홍성 가볼만한 명소

본문

728x90

충청남도 항구 중에는 일출로 유명한 당진 장고항, 해산물이 풍부한 한진포구, 대천항 수산물축제가 많은 마량포구, 꼴값축제가 열리는 장항항, 꽃지해변 일몰명소 방포항, 전국 새조개 최대집산지 남당항 등이 있다.

항구는 해산물의 집산지이기도 하면서 일출과 일몰이 유명한곳이 많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는 구경거리가 많아서 한 번쯤 들려볼 만하다.

충남
당진
장고항 서해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천혜의 어항
한진포구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싱싱한 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포구
충남
보령
대천항 수산물 요리 낚시 유람선 수산시장 여객선 등 다양하게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항
무창포항 수산물 축제가 유난히도 많은 보령의 항구
오천항 옛 충청수영에 자리잡은 어항
외연도항 사랑나무가 자라고 있는 신비의 섬
서산 삼길포항 배 위에서 맛보는 횟감 선상횟집이 즐비한 어항
충남
서천
마량포구 수산물 축제가 넘쳐나는 활기찬 포구
장항항 꼴갑축제가 열리는 유서 깊은 항구
홍원항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관광어항
충남
태안
드르니항 백사장항과 대하랑꽃게랑 다리로 연결된 작은 항구
만대항 솔향기 길에서 힐링하고 배낚시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만대항
모항항 해삼축제가 열리는 국가어항
몽대포구 주로 낚시를 하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 섬
몽산포항 일타백피! 바다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이곳에
방포항 최고의 꽃지해변 일몰 포인트가 있는 항구
백사장항 365일 축제장 같은 꽃게와 대하의 천국
안흥항 우럭과 꽃게로 유명한 충남의 대표어항
영목항 안면도의 끝자락 좌대낚시가 유명한 관광어항
이원반도 일명 태안의 땅끝마을
채석포 철마다 고소한 냄새가 군침을 삼키게 하는 포구
충남
홍성
궁리포구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인근의 소박한 포구
남당항 천수만에 위치한 전국 최대 새조개 집산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