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남 무안장날, 일로장날 오일장

본문

728x90

무안읍 전통시장은 무안읍시장은 4일 9일, 일로시장은 1일 6일에 열리는 전통재래시장이다. 무안의 대표적인 시장은 무안읍시장이나 일로장도 규모가 크고 다양한 물건이 거래되고 있다.

무안전통시장 상설+오일장 4일+9일 무안읍승달로11
일로전통시장 오일장 1일+6일 시장길11-22

 

#무안읍시장 [매월4일, 9일]

서민들의 삶을 체험하고 그 지역 정서를 알기 위해선 5일장 체험이 제격이다. 장터에 들러 아이들에게 재래시장을 보여주며 추억도 되새기고 먹거리를 저렴하게 산다면 일석삼조가 아닐까? 무안읍 전통시장은 현대화 시설을 갖춘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해 깨끗하면서 전통시장만이 가질 수 있는 정감있는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일로읍 5일장 [매월1일, 6일]

우리나라 최초 지방장시가 열렸던 일로읍 5일장. 우리나라 최초의 지방 장시로 기록되고 있다. 성종원년 1470년에 전라도 지방에서 큰 흉년이 일어나자 농민들은 배고픔과 부족한 생활용품을 조달하기 위해 서로의 부족한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장시를 열게 됐다. 영상강을 가운데 끼고 쌀과 목화 등 농산물이 풍부하고, 서해와 이어져 해산물이 많아 여러군데 상인들이 모여 번창한 곳이었기 때문이다.

#일로시장 맛집 일로장터백반

일로시장 인근에 있는 일로장터백반식당은 저렴한 가격에 20여가지 반찬, 커다란 그릇에 나오는 국 등 푸짐하게 시골 음식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일부러 먹으러 찾아가는 손님들도 많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