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년 방문의 해로 선포, 관광객 유치위해 이벤트를 준비중인 도시

5. 전국 가볼만한 여행지

by 마실+여행 2025. 1. 6. 00:53

본문

728x90

2025년을 기점으로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지역의 행사에 참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숙박비 세일페스타, 소규모관광객 여행 인센티브지원, 시티투어버스 운영, 축제 참여 지원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2025년를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각종 이벤트, 관광객 유치지원을 준비 중인 도시는 

  • 광역으로는 25년 경상북도, 제주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 25~26년 충청남도, 인천광역시
  • 기초로는 경남 사천시, 산청군, 남해군. 경기 여주시, 충남 태안군, 아산시. 전북 임실군. 정남 장성군, 완도군
1. 광역지자체 방문의 해

2. 기초 지자체 방문의 해

3. 광역지자체 방문의 해 이벤트, 지원 
반응형
1. 광역 방문의 해 
광역 강원 강원
방문의 해
경북 경북
방문의 해
인천 인천 재외동포
방문의 해
제주 제주
국가 유산 방문의 해
충남 충남
방문의 해
2. 기초 방문의 해 
기초 경남 남해군
사천시
산청군
경기 여주시
충남 태안군
아산시
청양군
전북 임실군
전남 장성군
완도군
3. 광역 관광객 지원 이벤트

 

#강원도 이벤트

강원도는 2025년부터 2026년까지를 '강원 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매달 1~2개의 지역을 '이달의 여행지'로 선정하여 축제 및 행사와 연계한 추천 여행지와 연계 무료입장과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여행사, 야놀자, 쏘카 등을 활용한 '강원 숙박대전'을 추진하고, 각종 할인 지원을 통해 체류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특화관광 상품은 △k-컬처 특화 관광상품 △특별 테마상품 △지역 스포츠 관광, △비건라이프 관광 △워케이션 특화상품 △반려동물 동반 관광, △DMZ평화의 길 여행 상품 △호수문화관광권 공동상품,△운탄고도 트레킹상품 △올림픽레거시 투어 상품 △명산 챌린지 등을 기획했다. 

 

#경상북도

경북에서는 ‘워케이션(일+휴양)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2024s 년 6개 시군(포항 경주 안동 영천 문경 의성), 13개 프로그램을 통해 워케이션사업을 추진했다.  2025년에는 영덕, 울진 지역으로 워케이션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울진해양레포츠센터를 환동해권 워케이션 거점센터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도는 철도 개통과 함께 경북e누리 관광상품을 새롭게 개편한다. 철도를 중심으로 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숙박, 체험, 교통이 결합된 맞춤형 패키지 상품을 준비 중이다. 코레일과 연계한 경북 관광 특별상품도 신규 철도 개통에 맞춰 내년부터 확대 운영한다.

 

#충청남도

충청남도는 2025년부터 2026년까지를 '충남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관광객 40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남은 백제 역사, 천혜의 서해 해양 자원 등 우수한 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숙식 문제를 포함해 관광 기반을 재정비하고,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도록 "   "대형 축제와 이벤트를 집중 육성" 하고 특히,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외사무소를 거점으로 한 관광 박람회, 설명회, 팸투어 등을 국가별 특색에 맞게 운영한다.

 

#제주도

제주도와 국가유산청, 세계유산본부는 제주의 국가유산들을 발굴하고 세계화된 국가유산 관람 코스도 개발,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이 제주의 국가유산을 즐기며 그 가치를 체험하도록 할 계획이혔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