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생태관광 자연명소 - 자연 여행지 비자림 숲길

본문

728x90

제주도 비자림 숲길은 생태관광지로 인기가 높고 사계절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숲길은 조용하고 평탄하며, 다양한 크기의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 한적하게 산책하기 좋다.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가 풍부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치유에 도움을 주고 있다. 총길이 약 2.8km로, 초보자도 무리 없이 걸을 수 있는 순환형 코스이다.

 

 

산책로는 나무 데크와 흙길로 구성되어 있어 걷기에 쾌적합니다. 제주 여행 생태여행지로 아주 좋아요.

 

  • : 신록과 꽃들로 싱그러움 가득.
  • 여름: 울창한 나무 그늘 덕분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음.
  • 가을: 노란 단풍과 숲의 색감 변화.
  • 겨울: 나무 사이로 비치는 따스한 햇빛과 고요한 풍경

 

 

비자나무 입구

반응형

#천년 비자나무

어느 코스를 타던지 비자림의 탄생지 나무인 천년송을 볼 수가 있다. 좀 깊이 관찰해 보면 세월의 흔적을 금방 발견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버티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경의로움을 느낀다. 

비자나무 숲은 천연기념물 374호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나무 중 하나로, 매우 느리게 자라기 때문에 몇 백 년에서 몇 천 년 동안 자라야만 하기 때문에 귀한 나무라 한다.

천년비자나무

<비자림 산책로>

1. 1코스: 입구부터 미로길까지의 짧은 코스(약 1km)
이 코스는 제주 비자림 입구에서 시작하여 미로길까지 이어지는 약 1km 정도의 짧은 코스입니다. 평지로 천천히 걸어도 20여분이면 돌아 볼 수 있으나 비자림 생태계를 관찰하기 최적 코스이다.
2. 2코스: 미로길 코스(약 2.8km)
미로길은 제주 비자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산책로 중 하나로 약 2.8km 정도의 거리를 걷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고 미로길을 추가로 돌아보는 코스로 동굴과 폭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3코스: 탐방로 코스(약 4.7km)
이 코스는 비자림 코스중 가장 긴 코스로 약 4.7km 정도의 거리를 걷는 코스로, 자연경관과 함께 제주도 특유의 암석과 절벽을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올레길 추천 코스 지도 - 1, 7, 10-1, 14-1코스

 

제주도 올레길 추천 코스 지도 - 1, 7, 10-1, 14-1코스

제주올레길은 2007년에 시작된 제주도의 도보 여행 코스로, 길이 27개로 437km로 조성되어 있다. 올레길은 초기에는 숫자로 시작했으나 00-1처럼 나중에 새로이 추가된 코스가 인기가 많다.올레길은

tourstory3409.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