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국 여행때 사용 가능한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

6. 금융일상마실/금융, 이벤트 정책

by 마실+여행 2023. 7. 13. 17:39

본문

728x90

해외여행 때 카드 결제를 하고 혹시나 하는 기억, 분실에 대한 염려가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는 충전하고 나머지는 돌려받는 카드 결제방식이다. 요즘 해외여행 때는 이런 카드 하나쯤은 가지고 가야 환전부담도 없고 원화결제도 없으니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충전식 카드로는 트래블월렛의 트래블페이 충전카드,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체크카드가 대표적이다. 

#주요 충전식 선불카드 장단점

  트래블페이 트래블로그
연회비 무료 무료
브랜드 비자 마스터카드
ATM 수수료 무료 무료
최대충전금액 180만원 200만원
환전수수료 무료(주요통화) 1%

#트래블페이

현재까지 나와 있는 카드중에 현재까지는 트래블페이가 환전수수료도 없고 가장 혜택이 많다. 향후에는 환전 수수료도 받긴 하겠지만, 트래블페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하나에 모든 외화 충전 트래블페이 카드 하나에 미국, 일본, 유럽, 영국, 중국, 캐나다,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폴, 호주 등 모든 외화를 한 번에 환전 / 충전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환율 시점에 트래블월렛 어플로 즉시 환전 / 충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낮은 환율이 왔을 때 바로 트래블페이 카드에 외화를 충전하고, 필요시 해외 수수료 무료로 결제하세요.
환전시 주요 통화는 환전 수수료 무료(미국, 일본, 유럽),  기타 통화는 환전 수수료 0.5% ~ 2.5%입니다.

선불가능 통화 : 미국, 일본, 유럽, 중국, 영국,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대만, 스위스, 카타르, 체코,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폴란드, 헝가리, 아랍에미리트, 몽골, 아이슬란드, 브라질, 페루, 뉴질랜드, 멕시코, 튀르키예, 이집트, 캄보디아, 인도, 라오스 등

(외화 충전식 카드)

외화 충전식카드를 선불카드로 생각하면 간단하다.  결제 금액을 환전해 카드에 충전한 뒤 결제하는 방식의 카드입니다. 선불카드 앱 등을 통해 100달러를 환전하고, 이를 카드에 충전하면 된다.

충전된 금액만큼만 결제가 된다는 점에서 체크카드 방식이기도 합니다.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수료'이다. 외국에서 국내 발급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건당 1%대의 수수료를 통상 부담해야 하지만 외화 충전식 선불카드는 수수료 면제되고 원화결제가 원칙적으로 불가능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